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담낭 제거수술 후기에 이어 오늘은 그 이후 이상증상들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담낭 제거수술은 간단한 수술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는데요

워낙 많이 하는 수술이기도하고 소화기관에 크게 무리가 되지 않아서 그렇다고들 생각합니다.

 

하지만 수술은 수술인 만큼!! 그에 대한 부작용이나 이상증상들도 무시할 수가 없는데요 

 

보통 수술후에는 

 메스꺼움, 구토, 속 쓰림, 소화불량(특히 기름진 음식 먹었을 때), 설사, 황달, 간헐적인 복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퇴원 후, 발열, 복통이 점점 증가, 황달이 보이는 경우 바로 병원 내원해서 검사를 받아야 하는데요 

 

- 식이 : 과식을 줄이고 지방이 적은 음식 위주의 식사를 해야 합니다. 수술 직후에는 과식은 피해야 하므로 점점 평소 식사하듯이 늘려가야 합니다. 

 

- 운동 : 수술 후 한달 정도는 복부에 힘이 많이 들어가는 필라테스, 윗몸일으키기, 무거운 짐 들기 등을 피해야 합니다.

   **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골프는 수술 후 3주 후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 샤워 : 가벼운 샤워는 가능하지만 대중탕, 수영장 입수는 감염위험으로 퇴원 후 1달 간 자제 

 

- 음주 및 금연 : 수술 후 한 달 정도는 음주와 금연 

 

저희 어머니가 수술 후 갑작스러운 복통으로 인해 재입원하는 경우가 생겼습니다.

재입원해서 다시 배액관을 삽입하고 담도폐쇄증으로 담도 스텐트 시술까지 하게 되었는데요

인터넷을 아무리 찾아도 나오지 않아 이번에 포스팅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담도 제거수술 후 이상증상(배액관 삽입, 담도 스텐트 시술) 보러가기 

 

담낭 제거수술 후 증후군 '이상증상'(재입원 후기, 배액관 삽입 및 담도폐쇄증(담도 스텐트 시술)

얼마 전, 담낭제거수술에 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그 이후 다시 재입원하는 일이 생기면서 다시 포스팅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10일 정도 입원하여 다시 배액관을 삽입하고, 담도 폐쇄증으로

jinia26.com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5/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